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남도․경남관광재단, 시군 연계 관광상품 개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작성일 : 2025-09-03 14:21:57 조회 : 83

경남도․경남관광재단, 시군 연계 관광상품 개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1 번째 이미지


 

경남도․경남관광재단, 시군 연계 관광상품 개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2 번째 이미지


 

경남도․경남관광재단, 시군 연계 관광상품 개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3 번째 이미지


 

경남도경남관광재단,

시군 연계 관광상품 개발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박차

 

시군 협력 통한 공동 관광상품 공모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 남해·하동 체험형’, 김해·고성 역사·자연 탐방형’ 상품 개발 추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남관광재단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와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군 협력 관광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지난 29일 시군 연계 경남 특화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2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에는 2개 시군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 팀을 이뤄 참여하였으며남해관광문화재단과 하동군김해문화관광재단과 고성문화관광재단 두 팀이 최종 선정됐다.

 

남해·하동 팀은 남해의 바다와 농촌 체험하동의 전통 차문화를 결합한 체험형 관광상품을 선보였으며김해·고성 팀은 김해의 가야 역사문화와 고성의 생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한 역사·자연 탐방형 관광상품을 제안했다.

 

선정된 두 컨소시엄 팀은 앞으로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관광상품을 본격 개발하고, SNS 홍보글로벌 여행사 네트워크 협력·오프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성필상 경남관광재단 관광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시군의 고유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결해 외국인 관광객이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여행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앞으로 컨소시엄 팀과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유치 확대라는 목표를 착실히 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경남도와 관광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남을 대표하는 체류형 관광상품을 발굴하고향후 시군 연계 관광 개발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상남도 관광정책과 손상혁 주무관(055-211-6043), 경남관광재단 해외마케팅팀 장예빈 주임(055-212-68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쿠폰북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임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