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울에서 열린 ‘경남 관광두레 팝업 홍보관’ 국내외 관광객 북적

작성일 : 2023-12-18 14:06:12 조회 : 168



 


서울에서 열린 경남 관광두레 팝업 홍보관국내외 관광객 북적

 


- 1216~17일 서울 북촌에서 경남관광두레 팝업 홍보관 운영

- 운영기간 중 경남 관광두레 성과공유회 개최도내 관광두레 사업 공유

 

경남관광재단은 지난 1216~17일 서울 북촌에서 열린 경남 관광두레 팝업 홍보관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재단은 경남도와 함께 지역주민의 주도적자발적 참여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2019년부터 추진해왔다. 올해에는 서울 도심 속 전통 처마와 지붕, 고즈넉한 담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서울 북촌에서 팝업 홍보관을 조성하여 국내외 관광객의 이목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팝업 홍보관에서는 양일간 25개 경남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소개를 비롯해 거제 파인애플 막걸리, 거제 관광지를 담은 마그네틱, 산청 천연염색 스카프, 통영의 특색을 담은 초콜릿 등 경남 도민들이 직접 개발하고 판매 중인 관광상품 13종을 전시하였다.

 

또한, 현장에서 도라지정과 등4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거북선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방문 및 체험 후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이벤트를 통해 어린이 동반 가족 관광객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은 흥미를 유도하였다.

 

16일 오후에 개최된 성과공유회에서는 경남 관광두레PD 6명이 올해 지역에서 추진한 관광두레 사업 성과를 공유하여 경남 관광두레 사업에 관심 있는 학계 및 기업 관계자30여 명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팝업 홍보관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서울 북촌에서 우연히 만난 경상남도와 관광두레 사업에 많은 감동과 매력을 느껴 향후 여름에는 거제에서 서핑을, 겨울에는 남해 회룡마을에서 주민들과 함께 먹고, 잘 수 있는 체류 여행을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경남관광재단 황희곤 대표이사는이번 팝업 홍보는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채롭고 이색적인 경남 관광두레를 소개하고 상품을 홍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앞으로도 경남 도민들의 관광산업에 대한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관광재단 권솔비 주임(055-212-68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쿠폰북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임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