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남관광재단, 외국인 서포터즈 GITTO-S 본격 활동! 12개국 출신 15명 참여

작성일 : 2024-04-16 09:21:31 조회 : 128



 


경남관광재단, 외국인 서포터즈 GITTO-S 본격 활동!

12개국 출신 15명 참여

 

15일 경남관광재단 외국인 서포터즈 GITTO-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경남관광재단은 1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관광재단 외국인 서포터즈 GITTO-S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경남 관광 도약을 위해 출범한 경남관광재단 외국인 서포터즈 GITTO-S’는 경남관광에 관심이 많고 사회관계망서비스 활용에 능숙한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홍보단이다.

GITTO-S: Gyeongnam International Tourism Supporters의 약자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활동하는 외국인 서포터즈 GITTO-S는 모집 인원의 두 배 가까운 지원율을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이탈리아 등 12개국에서 온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활용해 경남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들은 경남의 다양한 관광지와 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며 매력적인 글로벌 관광지로서 경남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교통정보, 여행비용, 편의시설 등의 유용한 관광 정보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더욱 쉽게 경남을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는 서포터즈는 경남의 주요 관광지와 다양한 매력을 자국어로 경남 관광콘텐츠를 생성하고 알리는데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시선으로 제작된 경남 관광콘텐츠는 향후 재단의 뉴미디어 해외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관광재단 권솔비 주임(055-212-68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쿠폰북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임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