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2021 관광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 성황리 마무리

작성일 : 2021-11-22 14:06:15 조회 : 27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2021 관광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 성황리 마무리


- 관광업 종사자들을 위한 교육, 명사 초청 특강 등 성공적 마무리



 

  

경남관광재단에서 주관하고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21 관광 아카데미하반기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 관광 아카데미 하반기교육은 관광업 창업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등 경남 도민과 도내 관광기업 재직자 및 퇴직자 등 117명이 참가하여 각 회차마다 3시간 씩 온·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첫 날은 MBC ‘아마존의 눈물’, MBC ‘남극의 눈물등 여행다큐 전문 PD의 여행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MBC 김진만 PD의 특강으로 관광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 첫 시작을 열었고 본 특강에서는 김진만 PD가 생각하는 여행의 의미, 다큐 촬영 때의 생생한 경험담, 사람들이 주목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1120일에 열린 JTBC ‘비정상회담’,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 알베르토 몬디의 이탈리아인이 바라보는 한국 관광 콘텐츠 특강으로 외국인의 시선으로 한국 관광 산업과 이탈리아 관광 산업에 대해 비교하며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기초 교육 과정은 로컬비즈니스 생태계의 현황과 전망 관광 아이템 발굴 및 상품기획 인지도를 높이는 상품 홍보 콘텐츠 개발 홍보 채널별 마케팅 활용 전략 관광분야 비즈니스 모델링으로 구성되었으며, 심화 교육 과정은 메타버스 이해와 트렌드 관광 소비 패러다임 탐구 디지털 마케팅 활용 전략 투자유치 및 크라우드 펀딩 전략 IR피칭 스킬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이번 관광 아카데미 하반기 교육은 지난 7월에 진행되었던 상반기 교육보다 더 심화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메타버스, 상품 홍보 콘텐츠 개발, 비즈니스 모델링 등의 교육은 실습으로 구성되어 교육생이 눈으로만 바라보는 수업이 아닌 직접 체험하고 실습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수료생들은 관광에 대해 고급지식을 무료로 배울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강의를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쉽게 뵐 수 없는 훌륭한 강사진들과 함께해서 영광이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경남관광재단 정연두 사무국장은 이번 2021 관광 아카데미를 통해 관광 분야 창업에 대한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경남 관광 산업 발전에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지원과 교육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TF팀 김수경 담당(055-277-8415)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임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